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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폐차

연천군 조기폐차를 더 늦기 전에 진행하세요. (연천 조기폐차)

 

차를 처분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그중에서 정부로부터 유일하게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연천군 조기폐차로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보편적으로 하는 폐처분 방식은 차의 고철 무게에 따른 가격과 추가 중고 부속품 값까지 모두 더한 고철값만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연천 조기폐차 방식을 이용한다면 기본 고철비는 물론이고 정부에서 추가로 최대 300만 원까지를 더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가장 큰 금액적 이익을 누리기 위하여 신청 자격이 되는 분들이 이미 많이 진행하고 계십니다. 이 제도를 이용하면 가장 큰 경제적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기도 하지만,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주행 규제 제도로 인한 불편함에서 벗어날 수도 있기 때문에 해가 갈수록 신청자가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대부분의 운행 제한 관련 제도가 수도권에서 주로 단속이 되고 있는데요. 그렇기에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에 거주 중인 5등급 자동차 소유주님은 오늘 작성해 드리는 글을 정독하시어 가장 좋은 혜택을 받고 노후차를 정리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 보상금을 미리 알아보는 방법이 있을까?

 

연천군 조기폐차를 끝내고 두 군데에서 받을 수 있는 보상금을 각각 미리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하시더라도 이 금액에 대해서는 정확히 노출이 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는 확인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이것은 정부에서 허가를 받은 공식 관허 업체인 88 폐차장에서 가장 정확하게 안내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원래는 수도권 및 연천 조기폐차 제도를 환경 협회에서만 접수했으나 신청자가 몰려 혼잡한 상황이 지속되고 신속한 대응을 할 수가 없게 되자 접수처를 두 군데로 나눠 분산하여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관허 업체는 이처럼 국가에서 공식적으로 접수할 수 있게 지정해둔 곳이기 때문에 불안함 없이 오히려 훨씬 더 편하게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금액에 대한 확인은 연식과 차종을 담당자에게 얘기해 주시고 거기다 휠 종류가 어떤 것이 장착되어 있는지까지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 연식과 차종은 차량가액이 정해지는데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으며 정부지원금은 이것을 바탕으로 결정되고 있습니다. 환경 협회에서는 지원금 예상 분기표를 지정 업체에 발부하여 차주님에게 안내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휠 종류는 센터에서 드리는 고철값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는지 철로 되어있는지를 확인해서 알려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루미늄 일 때 5만 원을 더 받아 볼 수 있으며 만약에 휠 종류를 알지 못하실 때는 사진으로 찍은 다음 담당자 모바일 폰으로 사진을 전송해 주셔도 됩니다.

 

 

 

 

2. 자격 조건은 어떤 것이 있을까?

 

1. 배출가스 5등급을 받은 노후 경유차

2. 최근 6개월 이상 대기권 관리 권역 내에서 주소 변경 없이 거주를 하고 있는 경우

3. 6개월 이상 현재 명의를 변경하거나 이전하지 않고 유지하고 있는 차

4. DPF 매연저감장치 장착 혹은 LPG 엔진개조를 하지 않은 경우

5. 2년 이내에 진행한 관능검사에서 운행 적합 판정을 받은 자동차 (매연이 불합격되었어도 신청은 가능하며, 이 때는 정기 검사 결과표를 제출해야 유예 가능 )

 

연천군 조기폐차는 매년 배기가스를 가장 많이 배출해내는 차종이면서 아직까지 한 번도 정부 보조금을 받은 이력이 없는 차만 접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거기다 적극적인 대기질 개선이 이루어져야 하는 수도권 지역 안에 6개월간 차량 등록이 이루어져야 하는데요.

 

연천군의 경우 경기도의 가평, 양평과 함께 꼭 해당 지역에서만 반년 거주를 하고 계셔야 합니다. 즉 경기도의 타 군, 시와 거주기간 합산이 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수도권의 경우는 이사를 하더라도 기간 합산이 가능한 것과 다르게 연천군은 그렇지 않다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니 꼭 참고하셔야겠습니다.

 

 

 

 

3. 정상운행이 가능해야 한다는 조건의 기준은?

 

연천 조기폐차는 다른 진행 방식과는 전혀 다르게 정상적으로 타고 다닐 수 있는 자동차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즉 문제없이 더 주행을 할 수 있지만 대기 오염 물질을 많이 배출해 낸다는 이유로 폐기 시기를 앞당겨 미리 말소할 수 있도록 권장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차량이 정상 운행을 할 수 있다는 것일까요? 크게 생각했을 때 모든 기능이 문제없이 작동하는지를 의미합니다. 접수할 때 이 것을 충족하는지 보고 있기 때문에 먼저 차주가 개인적인 판단에 의해 정상 주행 가능성을 파악한 후 문제가 없다고 생각될 때는 접수할 수 있습니다.

 

센터에 차가 입고되면 협회에서 나온 검사원이 주행에 문제가 없는지 정밀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주행 가능성과 함께 외관에 녹이 슨 부분이나 사고에 의한 찌그러짐, 파손 내역도 확인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눈에 띄는 큰 파손이 있을 때는 어차피 중고차로 판매도 할 수 없고 더 타고 다닐 수 없어 차주님이 스스로 폐기하게 됩니다.

 

이런 차에 정부 지원금이 나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이런 검사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연천군 조기폐차의 가장 정확한 대상이 되는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마지막에 성능 검사라는 절차를 필수로 거쳐야 하며 이 결과를 토대로 정부 보조금이 지급됩니다.

 

 

 

 

4. 진행은 어떻게 해야 하는 건가요?

 

앞에서 각 부분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려드렸습니다. 이제 순차적으로 나열해서 정리하면 가장 먼저 88 센터 직원에게 사진(통장 사본, 신분증, 자동차 등록증)을 문자로 전송해주면 신청서 작성 후 접수하게 됩니다. 그러면 약 7일 정도 시간이 흐른 후에 합격 여부를 문자로 받게 되며 이때부터 약 45일 안에 성능검사를 받으면 됩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서류 심사 합격 발표가 되면 다음 날 바로 차를 보내는데 방법은 직원에게 차가 어디에 있으며 몇 시에 오라고 알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기사님은 약속 시간에 맞춰서 도착할 때 열쇠를 가지고 있다 전달하면 인계 후 입고를 시키게 됩니다. 그런 후 성능검사를 받아서 합격되면 분해와 말소를 진행하게 됩니다.

 

 

 

 

 

5. 지원금은 어떻게 받는 건가요?

 

이렇게 모든 노후 경유차 처분 과정이 끝나게 되면 이제 약속한 정부 보상금을 받아야 하는데 1차에 해당되는 70%는 88 센터 직원이 대신 신청서 작성 및 군청 제출까지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말소된 날을 기준으로 약 2달 정도 시간이 흐른 뒤에 제출한 통장 사본으로 입금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2차에 해당되는 것은 차주님이 구입하는 차가 어떤 것에 따라서 지급 유무가 결정되게 됩니다. 만약 중고차, 경유차, 이륜차를 사게 된다면 받을 수가 없으니 반드시 경유 차종을 제외하고 새 차를 구입해야 대상이 될 수가 있습니다. 받는 방법은 차주님을 대신해서 차를 판매하는 영업 직원이 서류 작성 및 접수를 하게 되어 있으니 담당자에게 연천 조기폐차를 진행했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오늘 작성해 드린 내용이 노후 경유차 제도 관련해서 가장 핵심이 되는 정보이니 이 것만 알아도 충분히 진행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것은 매년 편성되는 예산이 적기 때문에 금방 소진되는 경우가 많으니 대상이 되는 경우라면 바로 접수부터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기회를 놓치면 내년까지 기다려야 하는 상황도 발생할 수 있으니 조금은 서두르는 것을 권유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