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드 폐차를 이런씩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980년대에는 우리에게 다양한 일이 있었지만 자존심만은 지키고 싶었던 시대인지 아직까지도 인기가 있는 프라이드라는 차량이 생산되기 시작을 했습니다. 거의 30년을 같은 이름으로 출고되어 정말 많은 분들이 아끼는 자동차였지만 이제는 출고된 지가 오래된 것들은 88 폐차장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는 차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부터 어떻게 하면 차주님이 프라이드 폐차 후 받는 금액을 높일 수가 있고 비용은 어떻게 하면 줄일 수 있는지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요?
지금 바로 소유주가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를 알려드리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처분할 차의 가치는 크게 고철의 시세와 재활용할 수 있는 부속의 양에 따라서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고철값은 매일매일 변하는 것이고 다시 사용할 수 있는 부품의 양은 어떻게 운행을 했는지에 따라서 모든 차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확실한 것은 88 센터는 정부로부터 정식으로 허가받은 업체이기 때문에 절대로 고철비에 대해서 속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대형 업체이기 때문에 리사이클링을 통해서 다른 곳에서 하지 못하는 재활용 판매까지 활발하게 이루어지기에 차주님은 프라이드 폐차 보상금에 대해서는 절대로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2. 진행하는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먼저 88 센터 직원에게 차량의 연식 및 운행 여부 그리고 바퀴 휠의 종류에 관하여 얘기해 주시면 최대한 보상받으실 수 있는 금액을 알려드리게 됩니다. 프라이드 폐차 가격에 만족하시면 이제 접수를 위해서 추가 진행을 하시면 되는데 간단하게 신분증은 사본만 있으면 되기에 앞면 사진을 문자로 보내주시면 되고 자동차 등록증은 원본이 필요하기에 차 속에 넣어 두면 됩니다. 접수와 동시에 견인을 할 수가 있기에 차가 있는 장소와 원하시는 날짜를 정해서 알려주시면 기사님이 방문하게 됩니다.
3. 견인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접수할 시점에 운행 여부에 대해서 알려주셔야 하는 이유는 차를 가져가는 방식에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정상 운행이 가능하다면 굳이 견인차가 아닌 탁송하는 기사님만 방문해서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문제로 인해서 주행이 불가능한 상태라면 렉커 차로 견인해서 가져오게 됩니다. 이때 많이 물어보는 것이 얼마나 수수료를 납부해야 하는지 궁금해하시는데 88 센터는 관허 업체이기 때문에 일정의 프라이드 폐차 비용에 대해서 받고 있지 않으니 견인비에 대해서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4. 입고된 차는 어떻게 되나요?
센터로 들어오게 되면 일단 접수할 때 차주님이 말씀하신 상태와 동일한지 체크를 한 후 번호판을 먼저 제거 후 관할청에 반납하게 됩니다. 그런 후 각 분야에 담당자들이 붙어서 분해하기 시작해서 고철과 재활용할 것에 대해서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렇게 해체된 것들은 각각의 금속에 따라서 분리 보관되고 재활용할 것들은 따로 저장하게 됩니다. 이렇게 물리적인 작업이 완료되기 전에 문서 담당자는 말소를 위한 서류 준비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5. 말소는 언제 되나요?
서류를 전담하는 직원은 준비된 것을 가지고 관할청에 방문해서 말소를 진행하게 되며 10~20분 정도 이후에 모든 행정처리가 완료됩니다. 보통은 차가 입고되는 날 처리가 완료되지만 공무원이 퇴근하게 되면 진행이 불가능해서 다음날에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말소가 완료되면 이때부터는 해당 차는 더 이상 차주님의 소유가 아니게 되는 것이니 더 이상 정기 검사 및 보. 험 유지를 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하지만 자동차세의 경우는 2가지로 구분할 수가 있는데 1년 치를 미리 선납한 경우에는 말소된 날부터 12월 말까지 기간에 대해서 돌려받을 수가 있습니다. 나중에 납부하시는 분들은 말소되기 전까지 기간에 대해서 6월과 12월에 고지서가 나오면 납부하시면 됩니다.
6. 언제쯤 고철값을 받을 수 있나요?
사실 소유주가 가장 알고 싶은 것이 언제쯤 프라이드 폐차 보상금을 수 있는지 궁금해하실 것입니다. 원래는 차가 입고되는 날 저녁에 한꺼번에 입금 처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소유주는 차를 넘겨주는 자리에서 바로 받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접수할 시점에 미리 이런 내용에 대해서 언급해 주신다면 자금을 담당하는 직원이 시간에 맞춰서 준비하고 있다가 차를 인계할 시점에 진행을 도와 드리고 있으니 사전에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소중했던 차를 어떻게 하면 처리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안내해 드렸습니다. 만약 알려드린 내용 중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거나 이해가 안 되는 것이 있을 때 언제든지 유선으로 해결할 수가 있으니 편안한 마음으로 물어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