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폐차

클릭 폐차를 편안하고 안전하게 진행하세요.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언제쯤 차를 처분하면 좋은지를 가지고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것을 말씀드리면 먼저 사고로 인해서 더 이상 운행이 안 되는데 수리비가 감당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서는 경우입니다. 두 번째는 운행은 가능하지만 자꾸 고장 나서 안전을 위해서 일찍 처분하는 경우입니다.

 

그런데 해당 차종을 가지고 있는 분들의 대부분은 차량을 폐기한 경험이 거의 없어서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클릭 폐차 보상금을 제대로 받고 어떤 순서대로 진행하면 좋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가받은 곳이 좋은 이유

 

차량을 처분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88 폐차장처럼 허가받은 곳인지를 알아봐야 합니다. 그 이유는 무허가 폐기장에서는 차를 가지고 간 다음 말소를 시키지 않고 모르는 사람에게 팔아버리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접수할 시점에 약속한 고철값의 10분의 1도 안 되는 것만 지급하게 됩니다. 이때 차의 상태를 핑계 대거나 있지도 않은 여러 가지 수수료를 청구하는데 대부분은 잘 모르기 때문에 결국에는 손해보고 진행하게 됩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인증받은 곳을 이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2. 차를 가져갈 때 요구하는 금액을 미리 확인하세요.

 

무허가 폐기장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동차를 처분하면 받는 금액에만 관심을 가지고 처리하는 과정에서 지출하는 것에 대해서는 물어보지도 않는다는 것을 이용한 영업 방식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신청할 때는 금액을 많이 준다고 한 뒤에 견인비로 수십만 원을 받아내고 있습니다.

 

그러니 받는 금액뿐만 아니고 처리하는 과정에서 지출하는 것이 얼마나 되는지를 반드시 집어보고 의뢰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88 센터처럼 허가받은 곳에서는 차를 가져올 때 한 푼도 받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3. 부품을 활용하는 곳이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차를 폐기한다면 누구나 압축기에 넣고 그대로 누르는 것만 생각을 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다시 사용할 수 있는 부속품들을 추출 후 판매하고 남은 금속은 종류별로 분류 후에 압축하게 되어 있습니다.

 

물론 인력과 장비, 시간의 부족으로 그대로 압축하는 예전 방식을 선택하는 곳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단순하게 금속의 무게와 시세에 의해서 지급하는 것보다 부품의 재활용률이 높은 곳을 선택하셔야 조금이라도 더 많이 받아가실 수가 있습니다.

 

 

 

 

 

4. 2가지만 미리 파악해서 알려주세요.

 

바퀴에 있는 휠의 종류가 무엇인지에 따라서 고철값이 5만 원이 차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출고될 때 장착해서 나온 휠은 비싼 알루미늄 재질로 만들었으며 의도적으로 철로 만든 것으로 바꾸지 않는다면 더 받을 수가 있습니다.

 

두 번째는 운행이 가능한지에 따라서 5~10만 원의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앞에서도 말씀해 드린 것처럼 재활용할 수 있는 부속품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두 가지만 확인해서 접수할 시점에 알려주시면 보다 정확한 금액 산정을 받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5. 신청은 어렵지 않습니다.

 

앞에서 알려드린 내용을 충분히 이해를 하셨으면 접수를 해야 하는데 간단한 통화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으니 크게 어려운 게 없습니다. 일단 차종 및 운행 여부, 휠의 종류를 알려주시면 그 당시에 시세와 부품의 판매되는 정도를 봐서 클릭 폐차 가격으로 얼마나 드릴 수 있는지 듣게 될 것입니다.

 

그러고 나서 언제쯤 차를 가지러 오는 분이 오면 좋겠다는 날짜와 시간 그리고 방문할 주소를 정확하게 알려주시면 됩니다. 그런 뒤에 신분증은 앞면만 사진을 찍어 문자에 첨부해서 보내주고 차량 등록증은 차 안에 미리 놓아두면 됩니다.

 

 

 

 

 

6. 처리하는 과정은 아주 단순합니다.

 

기사님을 통해서 차가 입고되면 물리적인 부품 추출부터 시작해서 금속 분류 작업, 압축 등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동시에 정부 전산에 등록되어 있는 소유 정보를 지우기 위한 신청서 작성 및 제출하게 됩니다.

 

이렇게 행정 처리하는데 보통 2~3시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너무 늦은 시간에만 입고되지 않으면 당일에 모든 처리를 마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고철값은 말소되는 것과는 상관없이 무조건 당일에 지급해 드리고 있으니 미리 계좌번호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소중하고 타고 다니던 차를 처분하는 과정이 어떻게 흘러간다는 것과 미리 어떤 것을 알고 있으면 좋다는 것까지도 짚어서 알려드렸습니다. 그러니 원하시는 언제든지 말씀하시면 안전하고 정확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